식도락, 맛집 탐험/그 외 적당한...

[신촌 일본 가정식 - 파파노다이닝] 파파노다이닝 솔직 리뷰, 메뉴 선택을 잘 해야 하는 걸까?!

회자정리 군 2023. 11. 18. 15:07
300x250

파파노다이닝 - 이대 앞 일본가정식

 

신촌에 간혹 놀러 가서 이곳저곳을 다니다, 한 번쯤 가보고 싶었던 곳이었다. 일본 음식을 좋아하기도 하고... 훗! 그렇게 주말 하루 날 잡고 갔던 파파노다이닝. 가격은 예전에 처음 봤을 때 조금 오른 것 같다. 이놈의 물가! 

 

가게 전경
가게 전경
메뉴판
메뉴판

 

 

메뉴가 적지 않다. 새롭게 선보인 메뉴가 생긴 것 같은데... 전통적인 대표 메뉴는 대략 3가지 정도가 되는 듯. 아게다시 도후, 가라아게 그리고 부타노쇼야끼 정식인데... 

 

가라아게를 시킬까 말까 하다가 또 튀김을 먹는 것 같아서 아내는 아게다시 도후, 나는 부타노쇼야끼를 선택. (키오스크로 주문, 제로 페이 가능)

 

소스 판매 안내
소스 판매
셀프코너
셀프코너

 

 

이미 좌석에 앉아 있는 손님들이 있었는데, 빠른 조리를 위해 동일 주문을 같이 처리하다 보니까 음식 나오는 순서가 일찍 온 손님순이 지켜지는 건 아니다. 융통성의 수준이긴 한데... 같이 나오기도 하고 생각보다 상대의 음식이 나오기를 조금 오래 기다리기도 하는 모습. 

 

아게다시 도후 정식
아게다시 도후 정식

 

아게다시의 뜻은 아게는 튀기다는 뜻이다. 다시는 완성하다는 의미. 결국 도후까지 합치면 튀긴 두부라고 보면 된다. 한 상차림으로 나온 아게다시 도후 정식은 참깨소스를 얹은 무 생채와 타나가와 단무지, 계란, 유부... 그리고 마지막으로 디저트로 구성되어 있다. 

 

국도 괜찮았고 두부의 튀김과 소스가 훌륭했다. 아게다시 도후만 보면 별 4개 정도는 충분한 맛집이라 할 만하다. 

 

부타노쇼가요끼 정식
부타노쇼가야끼 정식

 

그리고 추가로 나온 부타노쇼가야끼 정식. 

부타노쇼, 돼지와 생강이다. 결국 돼지생강구이 정도 되는 음식이다. 좀 더 쉽게 설명해 본다면 기사식당의 돼지고기 불백과 유사한 느낌이다. 그리고 일본식 스파게티 볶음. 반찬의 구성은 조금은 다른데... 

 

일단 맛만 보자면, 일본 패키지여행을 가서 여행사가 끌고 다니는 일본음식점의 퀄리티랄까? 그냥 일본풍인 건 알겠는데 딱히 맛있는지는 모르겠는 그런 느낌의 정식이다. 

 

음식은 그냥저냥, 서빙을 하는 아르바이트 생의 어리버리(?)함... 

대학교 앞의 적당한 가격의 일본 정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인긴 한데... 뭔가 전체적으로 만족감이 조금 떨어지는 곳!

 

 

아게다시 도후 정식 11,000원 / 부타노쇼가야끼 12,000원 

 

정리의 별점 ★★★

 

실내 장식
실내 장식
파파님
파파님

 

오래간만에 이대를 다시 가보니 빈 상가가 엄청 많았다. 경기가 좋지 않은 게 느껴지는 요즘이다. 어쩌면 파파스다이닝이 아직도 가게를 유지하고 있는 것을 보면 다른 이에게는 만족감을 주는 식당일 수도 있을 것이다. 맛집의 기준은 역시나 개인에 따라 다른 법이니까! 

 

https://place.map.kakao.com/26907230

 

파파노다이닝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88-14 (대현동 34-51)

place.map.kakao.com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