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궁금즘/넷플릭스 OTT 리뷰

[넷플릭스 - 째각째각] 독특한 소재, 왜? 그리고 결말이 궁금해진다.

회자정리 군 2024. 2. 27. 23:49
300x250

째각째각

 

째깍째깍 - 출처: 나무위키

 
2018년 작 / 청소년 관람 불가
애니
시즌 1개 (에피소드 10)
 
★ 줄거리 (출처: 넷플리스)
 
납치된 오빠의 조카를 구하기 위해 6시 59분에 시간을 멈춘 주리와 가족. 하지만 그렇게 모든 것이 정지된 세계에서 더 큰 음모가 진행되고 있음을 알게 된다. 
 
만화가 원작이고, 장르는 오컬트나 스릴러 정도로 보면 될 것 같다.
 
 "지극히 개인적인" 감상평
 
소재만큼은 정말 독특하다. (개인적으로 우리나라도 웹툰이 활성화되면서 정말 다양한 소재의 만화가 나왔다고 생각한다. 시장이 커지다 보니 그렇게 다양함이 꽃피우는 것인데, 그 이전에 일본 만화 시장은 워낙 견고하고 오래되었기에 만화방에서 번역된 일본 만화를 읽다 보면 어떻게 이런 소재로 이야기를 만들지 라며 감탄했던 때가 있었는데... 요즘은 우리나라도 못지 않긴 하다.)
 
여하튼, 독특한 설정. 그리고 초반에는 왜? 무엇이 이런 상황을 만들었나 라는 궁금함에 빠져든다. 후반으로 갈수록 이야기의 텐션은 다소 떨어지지만... 그래도 끝까지 볼만 하다라 평할 수 있을 것 같다.  
 
주리의 가족은 시간을 멈출 수 있다. 다름이 아닌 신비로운 돌에 지계술을 이용해 시간을 멈춘다. (사실상 공간의 격리라 이해할 수도...)
 
조카를 납치를 한 주범은 사가와 준지. 마스미 실사모의 교주다. 
 
유카와 가문은 지계술을 통해 시간을 멈출 수 있고 그 지계라는 공간에서 사가와와 그 똘마니들과 대립하게 된다. 
 
애니를 보면서 가장 궁금했던 것은 지계의 정체와 그들은 무엇을 얻고자 하는 것인가였다. 
 
이하 약간의 스포가 있습니다. 
>
>
>
>
>  
>
 
보통 사람이라면 혹은 애니를 많이 봐왔던 사람이라면, 
시간을 멈춘다. 혹은 특정한 초능력을 가졌다고 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일종의 나쁜 짓일 것이다. 혹은 히어로라면 그 반대가 될 것이다. 
 
시간을 멈춘 지계로 가서 돈을 훔치든, 범죄와 연결을 하던... 이상한 상상을 하든 간에 말이다. 
 
그런데 사가와가 지계를 통해서 얻고자 하는 것이, 충격적 이게도 우주의 진리를 보고자 함이라는 설명이 나온다. (8화)
 
역사와 우주의 앞날을 지켜보는 존재가 되고 싶어 한다. 
과거에서 미래로 사람은 같은 시간의 흐름을 타고 있는데.. 타마와니에 시간의 흐름이 멈춘 세계
반대로.. 흐름 속에서 오직 하나 자신 만이 시간을 멈춰 내, 완전한 자유를 얻어 미래로 이동하는 것 
 
그게 다냐? 유카와가 사람들의 물음에 대답하기를,
후대의 세대가 볼 (혹은) 살아갈 미래를 자신은 볼 수 없다. 미래를 알 수 없다는 불안이 아니라, 100년 후의 세계가 어떨지 우리는 알 수 없는데 그때는 과연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을지, 모든 것이 어떻게 변모했는지...

 

더 나아가 우주의 끝. 그 진리를 보는 것이 목표다라고 이야기해 준다. 
 
수많은 일본 애니에서 세계 정복이나 인류 재탄생 등의 개념은 심심찮게 나오긴 했지만, 우주의 진리를 보고자 함이라니? 이리 심오할 수가 있다니... 끝이 다소 맥이 빠진다는 평이 많지만, 왜라는 답변에 대한 심오한 이유만으로 만으로도 한 번 볼만한 애니가 아닐 수 없다.
 
 

개인적인 감상평 - ★★★★  (7 / 10)

 
한줄평 - 시간이 멈춘 세상, 당신은 무엇을 할 것인가?

 
 
https://www.netflix.com/kr/title/81305489

 

째깍째깍 | 넷플릭스

납치된 오빠와 조카를 구하기 위해 6시 59분에 시간을 멈춘 주리와 가족. 하지만 그렇게 모든 것이 정지된 세계에서 더 큰 음모가 진행되고 있음을 알게 된다.

www.netflix.com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