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 리디아 포에트의 법] 흥미로운 소재인데, 드라마든 추리든 좀 더 확실했다면?
리디아 포에트의 법
2023년 작 / 청소년 관람불가
드라마
시즌 1개 (에피소드 6)
★ 줄거리 (출처: 넷플리스)
변호사로 활동하기 위해 싸우는 동시에 살인 사건을 조사하는 리디아 포에트의 활약을 흥미진진하게 그린 시대극. 이탈리아 최초 여성 변호사의 실화를 모티브로 한 작품이다.
여기서 잠깐...
사실 이탈리아 최초 여성변호사 보다 더 궁금한 것은 우리나라 최초 여성 변호사가 아닐까 해서 찾아봤다.
이태영이라는 분은 대한민국의 변호사이지 사회운동가로 최초 여성변호사이기도 하다. 사실은 여성 1호 판사가 될 수 있었으나 이승만의 반대로 변호사가 되었다. 한국가정법률상담소를 세우고, 여성에 대한 불평등과 가정폭력 등 여성운동과 사회 민주화 운동을 했던 사회운동가이도 하다.
과거, 5만원권 지폐인물에 적합한 인물을 여성 국회의원 대상으로 조사를 했었는데 1위 신사임당에 뒤이어 2위를 하기도 했다는 여담이 전해진다.
https://namu.wiki/w/%EC%9D%B4%ED%83%9C%EC%98%81
★ "지극히 개인적인" 감상평
무엇을 볼까... 고민하다가 이탈리아 최초 여성 번호사라를 모티브로 한다라는 소개를 보고 끌렸던 작품.
다른 후기를 보니 매력적인 여자 주인공에 대한 칭찬도 있고 추리물로 추천하기도 해서 1편부터 보기 시작했다.
19세기의 이탈리아를 잘 표현했는지까지는 모르겠으나, 시대적 배경의 느낌은 훌륭하다. 소품, 미술, 의상 등 화면의 볼거리는 충분하다. 그리고 가끔 뜬금없는 19금 장면들이 나오는데, 굳이 그렇게 까지 표현할 필요가 있었나 싶다. 극의 흐름의 절대적으로 중요한 것도 아닌데 말이다.
그와 별개로 주인공은 매력적이긴 하다.
마틸다 데안 젤리스라는 배우이자 가수라는데... 여우 주연상 후보, 조연상을 탈정도로 연기력이나 인기도 있는 듯!
https://namu.wiki/w/%EB%A7%88%ED%8B%B8%EB%8B%A4%20%EB%8D%B0%EC%95%88%EC%A0%A4%EB%A6%AC%EC%8A%A4
어쨌든,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추리와 드라마다.
드라마의 큰 줄기가 변호사로서의 자격 획득이긴 한데, 이야기의 흐름이 다소 맥이 빠진다. 특히나 매회 사건에 대한 추리가 말실수나 너무 단순하게 흐른다. 치밀한 복선이 없어 긴장감이나 반전이 약해 장르적 재미가 반감된다.
시즌 1은 6편인데... 지금 5편을 보고 있는데... 그만 봐야지 하며 리뷰를 쓰면서 몇 편인가 보니 총 6편.
마지막 반전이 있을 6편을 봐야 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이다. 훗
시즌 2가 확정이 되었다고 하니, 더 고민이 되네!
어쨌든, 추리의 긴장감을 기대했다면 다소 실망스러운 이야기와 드라마다.
개인적인 감상평 - ★★★★★ ★ (6 / 10)
한줄평 - 밋밋한 추리와 따분한 인물관계
https://www.netflix.com/kr/title/81414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