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 나 혼자만 레벨업] 잘 섞어 놓은 소재~ 한일 합작, 투자 애니메이션!
넷플릭스 - 나 혼자만 레벨업
★ 줄거리 (출처: 넷플리스)
2024년작 / 청소년관람불가
시즌 1개 /
애니메이션 (에피소드 - 총 12개)
하위 등급 헌터인 성진우. 어떤 사건을 계기로 유일무이, 전무후무한 ''레벨업' 능력을 얻는데. 과연 최약체인 진우는 여러 난관을 극복하고 더 높이 성장할 수 있을까?
한국인 작가 추공의 웹소설, 한일 합작으로 투자랑 기획은 한국, 일본이 공동으로 했고, 애니메이션은 일본에서 제작을 했다고 한다. 처음에는 한글 더빙이 없어 성진우 등 주인공 이름을 일본어로 발음하는 게 다소 어색하게 들린다.
어쨌든, 한국에서 웹소설을 시작으로 웹툰화 했고 인기가 대단했다고 한다. (웹툰을 잘 보지 않아서... )
2022년에 그림작화를 맡았던 장성락 작가가 뇌출혈로 갑작스럽게 사망하여 안타까움을 더하기도 했다.
★ "지극히 개인적인" 감상평
생각보다 인기가 높은가 보다. 해외에서도 국내에서도 애니메이션 등의 인기가 좋은 가 보다. 게임으로도 만들어지고 다양한 베리에이션도 되는 것 같아 한국 작품이 사랑받으니 뿌듯하기는 한데...
이(異) 세계, 레벨업, 성장, 마법 등...
만화의 구성 요소들은 아주 익숙하다. 모든 애니메이션이 다 그렇지만, 뻔한 주제를 어떻게 잘 버무리고 긴장감을 잘 만들어 내냐가 이야기의 완성도로 연결되리라.
두 어줄로 요약해 본다면, 이 작품은 E랭크의 헌터, 성진우가 주인공이다.
재 각성을 하는 아주 드문 케이스를 제외하고는 한 번 정해진 헌터의 랭크는 바뀌지 않는다. 그런데 성진우는 이중 던전 이후 게임처럼 레벨업을 할 수 있다는 설정.
전체적으로 이야기 구조는 비슷한 기시감이 들면서도 나름 흡입력이 분명하다. 아쉬운 점으로는 그림체와 색감이 다소 아쉽다고 해야 하나... 색감 자체가 가끔 너무 쨍하다는 느낌을 받는다. 호불호를 줄 만큼은 아니고 완성도 측면에서 조금 더 고급지게 잘 그렸으면 하는 바람 정도일 뿐.
개인적인 감상평 - ★★★★★ ★★ (7.0 / 10)
한줄평 - 제목에 충실한 스토리, 1시즌 이제 겨우 시작!
1 시즌의 마무리는 전직을 하면서 끝이 난다. 2 시즌도 제작이 결정되어서 만들고 있다고 하는 것 같은데... 웹소설/웹툰이 마무리가 되어서 결말을 찾아보면 알겠지만, 원작을 보지 않은 1인으로서 1 시즌 이후가 궁금하긴 하다.
과연 S 랭크의 힘은 어느 정도일지, 또 성진우의 힘은 그들을 넘어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말이다.
-----
원작을 보지 않았지만,
원작과 애니메이션과 다른 점을 정리해 놓은 유튜브를 소개하면 마무리한다!
https://www.netflix.com/kr/title/817497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