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궁금즘/넷플릭스 OTT 리뷰

[넷플릭스 추천 - 더에이트쇼] 당신은 몇 층이 되길 원하십니까?

회자정리 군 2024. 5. 19. 16:51
300x250

 

The 8 show -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더에이트쇼
더에이트쇼 (출처: 넷플릭스)

 
★ 줄거리 (출처: 넷플리스)
 
2024작 / 청소년 관람불가
시즌 1 (8개 에피소드)
드라마 장르남녀가 8층으로 나뉜 비밀스러운 공간에 갇힌다. 그리고 ‘시간이 쌓이면 돈을 버는’ 쇼가 시작된다. 협력과 대

 

8인의 남녀가 8층으로 나뉜 비밀스러운 공간에 갇힌다. 그리고 ‘시간이 쌓이면 돈을 버는’ 쇼가 시작된다. 협력과 대립, 반목과 배신을 거듭하는 참가자들. 그들 사이에서 원초적 욕망이 격돌한다.
 

 
 
시작부터 여러 드라마의 기시감이 살짝 든다.
오징어게임, 큐브, 카이저 등등... 어쨌든 더에이트쇼는 웹툰 머니게임, 파이게임이 원작이라는 원작을 보지는 않았다. 그리고 처음부터 드라마를 만든 것은 아니고 파이게임 부분이라고... (원작을 보지 않아서 정확히는 모르겠다...) 
 
 
★ "지극히 개인적인" 감상평
 
시작은 매우 흥미롭고, 중간은 불편하고, 마지막은 허망하지만 그래도 잘 마무리 한 엔딩이다.
모든 배우들의 연기는 좋았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천우희로 이제까지 연기에서 보지 못했던 (적어도 내가 본 천우희 관련 드라마 中) 개성 있는 캐릭터 설정을 잘 살렸다. 그와 함께 어벙벙하면서 화자의 역의 류준열도 좋았고 나머지 배역들도 저마다의 배역에 잘 녹아들었다. 
 

천우희



사회는 크고 작던 역할이 나눠지 있고, 그렇다 보면 차이가 생기기 마련...

사회의 축소판이자 인간의 원초적 욕망과 현실 사이에서 어쩔 수 없는 선택으로 흘러간다. 내가 저 8명 중에 하나라면 나 역시 그리 달라지지 않았으리라!

 

시작은 약간의 기시감이 있었고... 몇몇 설정은 웹툰에서 보여주는 과장된 연출임에도 드라마로 잘 살렸다. 굳이 따지고 들자면 몇몇 요소는 어떻게 된 거지?라는 의문이 좀 남든다만... (원하는 물건을 얼마만에 가져다 주는지... 특정화에서 사전에 모의를 할 수 있었던 상황... 설치나 장치를 누가 해준것인지...(요가 및 서커스 등) 그 외도 몇개가 있으나 스포가 될 수 있어서...) 

 

전체적인 설정과 몰입을 위해 눈감아 주자. 

 

토요일에 4편 보고, 일요일에 마저 4편 보고 주말에 몰아보기 딱 좋고... 적당한 오락적 즐거움(약간의 불편함도 좀 있다만...)과 씁쓸한 현실감을 안겨주는 드라마! 흥미롭고 재밌다. 추천! 

 
 

개인적인 감상평 - ★★  (8.0 / 10)

 
한줄평 - 인간의 욕망, 그 끝없는 반전!
 

 
P.S. 8의 뜻, 그리고 무한대
 
더 에이트 쇼에서 8은 8인을 뜻하기도 하지만, 
유한한 시간과 90도를 뒤집으면 무한대 '∞'를 뜻하기도 한다. 시간이 무한할 할 것 같지만 개인에게는 시간은 유한하고, 내게 없을 뿐 돈이 무한한 존재가 된다.
 
https://www.netflix.com/kr/title/81719583

 

The 8 Show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8인의 남녀가 8층으로 나뉜 비밀스러운 공간에 갇힌다. 그리고 ‘시간이 쌓이면 돈을 버는’ 쇼가 시작된다. 협력과 대립, 반목과 배신을 거듭하는 참가자들. 그들 사이에서 원초적 욕망이 격돌

www.netflix.com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