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

[북촌 맛집 - 단상] 단상에서 만나는 뉴질랜드 와인 loveblcok, 디너페어링 후기!

회자정리 군 2025. 3. 31. 19:24
300x250

북촌 단상 & 러브블록 콜라보, 디너

 
 
아내와 술 관련 행사를 갈 때가 종종 있다. 페스티벌, 박람회 외 여러 행사가 많아진 요즘... 압구정의 와인&사케 전문샵에서 소식지를 받는 중에 꽤 괜찮아 보이는 행사 안내가 와서 냉큼 참석 신청!

그렇게 4월 초에 다녀왔던 행사다. 참가 행사비도 나름 합리적인 디너 겸 와인 페어링이었다. 후기 시작!

 

단상 입구
단상 입구

 


장소는 북촌에 단상이라는 한식 퓨전 오마카세에서 진행되었다. 한옥에 분위기도 좋고 중앙의 조명과 빛이 가미되어 단상이라는 곳을 더 세련되게 만들어 주던 곳이었다.

단상 내부
단상 내부

 


안내받은 자리에 착석...
우리는 바 자리에 앉았는데, 테이블은 마주 보아서 좋고... 바는 음식을 바라보며 다정하게 대화해 좋고... 다 좋다. 훗!

단상
단상

 


이름표와 함께 오늘 함께 할 러브블럭의 라인업 카드가 있다. 애초에 모두 경험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이 술의 영역이니, 유명하다는 와인, 혹은 그렇지 않은 술을 어찌 다 먹어 볼 수 있겠는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유기농 와이너리의 술 러브블록과 함께 한 인연의 날이니... 어떤 술일지 또, 어떤 맛일지 기대가 되었던 순간! 

 

와인 라인업

 

개인적인 그날의 베스트는 식전주로 먹었던 러브블럭 메소드 트라다시오넬 브뤼 (이름도 어찌나 길던지.. ㅎㅎ)

그리고 사람들에가 가장 호응도가 높았던, 러브블록 티 소비뇽 블랑까지...

 

대체적으로 화이트 계열이 더 맛있었다. 흡족한 페어링이었고, 수입이 된다면 사고 싶은 와인이었다. (식전주는 아직 수입이 되지 않고 있다고...)

 

광어 세비체
광어 세비체

 

광어 세비체... 와인과 찰떡 궁합! 

 

러브블럭
러브블럭
문어 요리
문어 요리

 

문어 요리 식감과 맛 모두 훌륭했다. 

아래 깔렸던 것이 떡 같은 것이였는데 포만감을 높여줌 ㅋ

 

솥밥
솥밥

 

솥밥 섞기 전에 포토타임! 말이 필요 없는 맛이리라. 

그 외 음식들도 좀 있던 것 같은데... 아내와 술 마시면서 수다 떠느냐고 몇 장은 안 찍었나 보다. 

 

디저트
디저트

 
깔끔한 아이스크림 디저트로 마무리 

이날의 행사는 와인 마다 설명해 주고, 페어링 음식을 먹으면서 좀 더 특별한 마리아주를 느끼며 먹었던 저녁이었다. 

 

가끔씩, 이런 행사에 와서 새로운 것을 느끼는 것이 참 즐겁다. 
 
https://place.map.kakao.com/1881718398

 

단상

서울 종로구 북촌로2길 11 1층

place.map.kakao.com

 
 
 

https://blog.naver.com/wine21com/223771529896

 

3/5(수) LOVEBLOCK WINEMAKER'S DINNER @ 단상

러브블럭은 뉴질랜드 와인의 거장 킴 크로포드가 포도재배 전문가이자 와인메이커인 아내, 에리카 크로포드...

blog.naver.com

 

 

음력월을 기준으로 농사를 고려하고, 

실제 바이오다이나믹 캘린더를 통해 플라워의 날에 러브블록의 와인을 마시면 더 잘 맞는다는 설명에 아주 흥미로웠던 바이오다이내믹 달력...

 

어디서 보냐고 물어보니 직접 써준, 에리카 크로포드의 필체!  

 

바이오다이나믹 캘린더
바이오다이나믹 캘린더

 

 

 

p.s. 그날 나왔던 음식 중에 다소 실망스러웠던 음식 단 하나...

닭가슴살과 나물요리, 고기의 냄새를 잡지 못했다. 단상의 쉐프님이 보신다면 한 번 점검해 보시기를 권해드리며... (다른 음식들은 좋았어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