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을 꿈꾸며/[22년 12월] 일본 도쿄

[일본] 도쿄 여행 준비편(1) - 지브리 미술관 예약

by 회자정리 군 2022. 11. 18.
300x250

여행을 위한 첫 번째 준비는 비행기 티켓 예매! 그리고 전체적인 일정 짜기가 보통. 일정을 짜기 위해 정보들을 수집하고 미리 해야 할 것들을 알아보기 시작하면서 준비했던 것들에 대한 기록.



여행 일정에 따라서 예약이 필요한 것들이 생기고, 상대적으로 교통편이나 유심은 시간이 있는 반면 정원이 있는 미술관이나 음식점 등은 서둘러야 할 필요가 있다. 12월 코로나19로 강제 중단되었던 일본여행을 위한 준비를 시작해 보자!


가장 먼저, 지브리 미술관 예약하기!


三鷹の森ジブリ美術館 (ghibli-museum.jp)

三鷹の森ジブリ美術館

三鷹の森ジブリ美術館の公式サイトです。『迷子になろうよ、いっしょに。』をキャッチコピーにした不思議な美術館です。入場券は日時指定の予約制。

www.ghibli-museum.jp


거장이라 불리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작품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애니메이션 덕후라면 꼭 가야 할 곳이 아니던가? 특히나 토토로와 코난을 보러 갈 수 있다니... 도쿄여행과 일본여행에 꼭 넣어야 할 리스트였기에 예약을 시도하였으나 의외로 복병이 좀 있다.

무엇보다 먼저!! 일본 VPN 설치를 해야 한다. 아래 두 개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는데, 첫 번째 것은 무료. 두 번째 것은 무료 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유료로 전환되니 가급적 첫 번째 것으로 후다닥 해치우자!


VPN 설정을 둔 이유는 확실치 않지만 최소한의 무분별한 유입을 막기 위함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최근에는 중국이 코로나 제로를 표방하고 있어 중국인들의 유입이 많지 않아 비교적(?) 예매가 쉬운 편이라고 한다.

예전에는 한 달 전에도 예약이 쉽지 않았다는 소문. 매월 10일 다음 달 예약이 오픈되니 여행 일정에 따라 지브리 미술관을 가려고 한다면 사전 예약을 꼭 고려해 둘 것!

728x90

이제 VPN을 일본으로 설정했다면, 순차적으로 따라가기만 하면 문제없다! 로손 티켓 페이지 (로티케)에 접속한다.

https://l-tike.com

ローチケチケット情報・販売・購入・予約

チケット販売サイト、ローソンチケットへようこそ!コンサート・ライブ・スポーツ・演劇・舞台・お笑い・クラシック・ミュージカル・イベント・レジャー・映画などのチケットを多数そ

l-tike.com


아래 그림에서 노란색 형광색으로 칠해진, 한자(漢字)로 신규등록을 클릭하면, 아래 신규 회원 등록을 위한 메일 입력 페이지가 나온다. (크롬에서 자동번역으로 너무 잘 변환해주니 일단 한 번 해보면 어렵지 않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VPN이 먼저 설정되어 있어야 한다. 예전에는 회원가입 정도는 VPN 없이도 가능했는데 VPN 설정을 하지 않으면 메일을 정상적으로 보낼 수 없다며 다시 시도해보라는 메시지만 줄곧 보게 된다.


이메일로 인증키를 받아서, 넣고 나면 회원가입 정보를 넣는 창을 만나게 된다.
우리에게는 자동번역이 있으니 하나씩 넣으면 된다.

- 이름: 아래 가타카나 변환기로 변환해서...
- 주소: 숙소의 일본 주소를 넣고, 우편번호도 숙소 주소 기준으로 기재되어 있는 것으로 넣는다.
힐튼 도쿄 주소 기준: 〒160-0023 東京都新宿区西新宿6丁目6−2 => 우편번호 160-0023)

- 전화번호: 전화번호는 숙소 전화번호를 넣어도 되고, 넣지 않아도 상관없었던 것 같은데 가물가물...
힐튼 도쿄 전화번호 기준:
+81 333445111 => 81은 국가번호 (82는 한국)를 빼고 0을 붙여, 03 3344 5111로 넣으면 됩니다.

https://ko.enjoyjapan.co.kr/hangul_name_to_japanese_katakana_converter.php

한글이름 카타카나 변환기

한글이름 카타카나 변환기

ko.enjoyjapan.co.kr


가입이 완료되면 로그인을 시도해보고, 아래 지브리 티켓 구매 고고!!

https://l-tike.com/ghibli/

三鷹の森ジブリ美術館  | ローチケ(ローソンチケット)

l-tike.com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예매 가능일자 등이 나오는데 11월 말 기준으로 22년 12월 예매 표의 모습이다. 주말을 제외하고는 비교적 여유로운데.. △는 대기는 아닌 것 같은데, 확실하게 ○ 이 표기된 시간으로 예매를 진행했다. (어른 기준 1,000엔)


시간을 선택하고 나면 모바일 티켓으로 받을지 또는 지점(로손 편의점에서 교환)을 할지 선택을 하게 되는데 로션 편의점에서 받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왜? 우리는 모바일 인증을 안 했으니까!!

728x90

간략 정리를 해보면...


1. 일본 VPN을 설치, 설정
2. 로티케 사이트 접속 및 회원가입 (이름 일본어 가타카나로 입력, 주소 전화번호 호텔 것으로...)
3. 지브리 미술관 (미타카의 숲 지브리 미술관) 예약 (카드 결제)
4. 예약이 완료되면 이메일이 오고, Loppi(롯삐) 전용이라는 링크 or 로손 사이트 My에서 QR 코드 확인 가능 (캡처 미리 해 놓기)

(5번 부터는 직접 해보고 내용 수정 예정!)

5. 현지에서 로손 편의점 내 Loppi(롯삐) 단말기를 통해 영수증이 나오면, 편의점 점원에 티켓 교환!
6. 지브리 박물관 가기

https://tworabbit.tistory.com/m/36

[일본] 지브리 미술관 후기 & 로손 로삐

지브리 미술관 예약을 완료했다면, 일본에서 로손을 방문해야 한다. 로손 편의점에 들어가 보면 Loppi 기계가 보이는데 그 기계에서 티켓 수령을 위한 영수증을 출력해야 한다. 반갑다. 로삐! 가

tworabbit.tistory.com



P.S.

예약일 선택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SMS 인증을 하지 않으면 예약 등이 불가능하다는 안내가 있는데 아직 시행된 것 같지는 않다.

향후 못하게 될 수 있으니 미인증 한 고객은 인증하라는 안내로, 추후에는 SMS 인증을 하지 않을 경우 예매가 어려워질 수도 있으니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을 듯!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