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을 꿈꾸며/[22년 12월] 일본 도쿄

[일본] 도쿄 여행 준비편(2) - 입국 필요 서류

by 회자정리 군 2022. 11. 30.
300x250

일본 여행이 10월 11일부터 비자 없이 입국 가능해졌지만, 최소한의 서류 준비가 필요하다. 11월 14일 이후 MY SOS 대신 Visit Japan에 입국 관련 서류 내용을 등록해야 빠르고 쉽게 입국할 수 있다.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 - 백신접종증명서


○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자 : 백신 접종 증명서만 소지하면 된다. (영문 발급)
○ 3차 미만 혹은 미 접종자 : 출발시간 72시가 내 검사한 영문 또는 일본어로 작성된 PCR 음성 확인서 필요

'정리 군'은 3차 접종을 했기 때문에, 아래 URL로 접속해 발급 신청 과정을 따르면 된다. 단, 영문으로 발급받아야 함을 잊지 말고 혹시 모르니 출력본도 여행 시 챙겨가는 것이 좋을 듯.

예방접종 증명 | 민원안내 및 신청 | 민원24 | 정부24 (gov.kr)

예방접종증명 | 민원안내 및 신청 | 민원24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출력을 하고 나서는 Visit Japan(패스트트랙)에 정보와 백신 접종 증명서를 등록해야 한다.

아래는 주후쿠오카 대한민국 총영사관에서 작성한 입국 안내 내용이다. (입/출국에 정보는 그 나라 영상관이나 대사관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

Visit Japan Web (패스트트랙) 사용방법


1. 사전에 visit japan web 사이트 접속하여 등록절차 확인
   - http://vjw-lp.digital.go.jp/ko/ (한국어 버전) 클릭
  2. 상기 홈페이지 내 주소(https://www.vjw.digital.go.jp) 클릭 또는 QR코드 스캔
3. 이용자 정보 등록
4. 입국 및 귀국 스케줄 등록
5. 본인 여권 등록
6. 3차 접종 완료한 백신 접종증명서 또는 PCR음성 확인서 등록
7. 심사가 종료되면 파란색으로 표시
8. 입국 시 파란색으로 표시된 화면의 QR코드 제시
  ※ 상기 사이트 내 검역 이외, 입국심사와 세관신고도 등록하여 입국 시 QR코드 제시 가능

728x90


해당 웹사이트에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순서에 따라 필요 및 해당 정보를 등록하면 될 것 같다.
다만, 실제로 해보니 아래와 같이 혼동되는 점과 주의할 점이 있다. (3차 백신접종 기준)

1. 동반가족 정보를 등록할 수 있다고 되어 있지만,
: 동반가족은 영/유아를 말한다. 즉, 성인의 경우 각자 해당 Visit Japan에 필요한 정보를 등록 해야 한다.
2. 주소 및 전화번호는 머무르는 호텔 정보를 넣으면 된다.
3. 유행지역 체류 정보 입력에서 한국에서 입국하는 경우 1번 국가에 대한민국을 선택
4. 이후, 여권 (사진 등록), 질문 답변, 백신증명서를 등록 하는데 백신증명서 등록 때 증명의 유/무에서 '유'를 꼭 확인!
(접종 받은 백신과 3차 접종일을 입력하고 영문으로 발급받은 백신증명서를 등록)

이메일 가입/정보 등록 후 - 새로운 입국 정보 등록

패스트트랙 정보 입력 및 확인이 다 완료되면 파랜색으로 변경 됨 (완료전에는 붉은색)

이후, 입국심사, 세관신고 심사 내용도 추가 작성하면 끝!


실제로 등록해보면 그리 어렵지 않다. 차곡차곡 여행을 위한 준비가 진행 중이다. 훗!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