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맛집 탐험/아내와 함께한 맛집

[망원 맛집 - 정광수의 돈가스가게] 수제 돈가스란 이런걸까? 하나부터 열까지 정성 가득한 곳!

by 회자정리 군 2025. 3. 7.
300x250

정광수의 돈가스가게

 

 

금요일 저녁, 주말에 집 근처 돈가스 맛집을 가보자는 아내와 주말 계획에 따라... 집 주변의 돈가스 맛집을 찾기 시작했다. 그리고 맛집의 조건 중 하나는 서울페이가 가능할 것! (아내와 서울페이를 잘 사용하다 보니 소폭이나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서울페이가 사용가능한 곳을 찾는다.)

 

보통의 수제돈가스집은 종종 있으나, 소스와 그 외 모든 것들이 다 수제라는 평이 있는 정광수의 돈가스가게를 알게되었다. 웨이팅도 있다고 하니 망원시장도 갈 겸 해서 이곳으로 결정!! 
 

입구
입구

 

도착하니 몇몇 분들이 이미 대기 하고 있다. 

11시 30분 정도에 도착해서, 대략 30 넘게 기다리다가 입장했던 것 같다. 

 

영업시간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2시 / 오후 5시 ~ 오후 8시 

 

웨이팅은 안에 들어가서 이야기를 하면, 순서에 따라 전화를 주거나 불러 준다. 

내부 공간이 그리 크지 않아 웨이팅 시간이 제법 된다. 

 

핫소스 후추
핫소스 후추

 

주문은 키오스크로 가능하며 테이블을 입력해야 한다. 

우리는 주문서를 뽑고 서울페이로 계산했다. 

 

반찬은 셀프라고 설명해주신다. 앉자마자 샐러드를 비롯하여 반찬 세팅! 배도 고프기도 하고 반찬을 보니 벌써부터 입에 침이 고이는 그런 느낌... 훗!

 

반찬과 샐러드반찬리필
반찬과 샐러드

 

가게의 크기는 작지만,

모든 것이 잘 정돈되어 있고 배치도 잘 되어 있다.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앉으면 스프가 가장 먼저 나오는데, 우유같이 아주 담백하다. 어쩌면 다소 밋밋하다 할만한 맛이다. 

후추를 좀 뿌려서 먹으면 맛이 조금 나아지는데, 맛이 없다기보다는 기성 제품의 크림 수프를 먹다가 수제의 순수함이 느껴지는 수프랄까? 

 

사장님이 어떤 스타일의 음식을 추구하는지 알것만 같다. 드레싱 소스도 안에 재료를 섞은 것을 보아 기성 제품을 그대로 쓰지 않고 섞어 쓰시는 것 같다. 

 

돈가스와 생선가스
돈가스와 생선가스

 

드디어 나온 돈가스와 생선가스

돈가스는 안심, 등심, 그리고 곱배기를 시켜 등심이 한 장 더 나온다. 

 

의외로 양이 많아서 둘이 간다면 굳이 곱빼기를 시키지 않아도 될 것 같다. 

 

돈가스 곱배기
돈가스 곱배기

 

돈가스의 바삭함.

그리고 습식 빵가루를 보이는 빵가루의 고소함... 돈가스 자체로 훌륭하다. 

 

고기도 괜찮다. 안심과 등심의 구분이 잘 되지는 않았지만, 나의 공력이 아직은 부족한 것으로!! 

 

생선가스생선가스
생선가스

 

생선가스는 일단 크기가 크다. 

한마리를 다 튀기는 듯한 크기, 보통의 절단 형태로 나온 생선가스가 아니라서 풍성하게 느껴진다. 

 

그리고 소스도 과하지 않고 생선가스가 좀 더 맛있다고 느끼는 리뷰가 왜 그런지 먹어보면 이해가 된다랄까?!

 

정광수 돈가스
정광수 돈가스

 

최근의 일식 돈가스처럼... 

고기의 맛으로 승부하는 것이 아니라, 예전 경양식 돈가스의 형태의 좀 더 고급한 형태라 보면 크게 다르지 않다. 

그리고 모든 재료와 소스 등을 수제로 준비하신 듯 한... 진짜 하나하나 정성을 들인 그런 음식이다. 

 

가족에게 좋은 음식, 건강한 음식을 대접하기 위해 모든 것을 손수 만들 거야 이런 느낌! 

그래서 맛이 자극적이지 않다. 정성을 다하다는 것은 충분히 공감이 되는 맛, 다만, 이런 이유로 개인적인 스타일이 맞지 않을 수도 있다. 누군가에게는 조금 심심하고 재미없는 음식일 수 있을 듯하다. 

 

 

돈가스 곱빼기 15,000원 / 생선가스 11,000원

 

정리의 별점 ★★★★

 

소스
소스

 

소스를 좀 더 달라고 하면 저렇게 용기에 담아 준다. 

소스는 기성 제품과 달리 달지 않다. 오히려 산미가 돋보인다. 어쩌면 기성제품 기준으로 좀 더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소스가 별로라 평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송이버섯
송이버섯


송이버스도 튀겨서 나오는데, 재미있는 식감이다. 

정광수의 돈가스의 총평과 솔직 후기를 이야기하자면... 웨이팅을 하면서까지 먹기에는 맛의 자극이 조금 아쉽다. 하지만,  진정한 수제로 만든 돈가스와 그 외 음식들을 먹고자 한다면 이곳이야 말로 건강한 돈가스를 먹을 수 있는 곳이리라! 
 
 
https://place.map.kakao.com/950232540

 

정광수의돈까스가게

서울 마포구 포은로 128 1층 3호 (망원동 424)

place.map.kakao.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