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뷰

[국내 무알콜 맥주 리뷰 및 추천] 가장 맛있는 무알코올 맥주는 무엇인가!?

by 회자정리 군 2024. 6. 3.
300x250

국내 무알콜 맥주 추천

 

무알콜 맥주에는 정말 알코올이 없나?


진정한 술꾼들은 무알콜 맥주를 왜 먹는 거냐는 반문을 종종 한다. 하지만, 진정한 술꾼으로 오랫동안 술을 즐기기 위해서는 술자리를 줄여야 하고 술을 덜 먹어야 하지 않은가? 심지어 술 먹기 위해서 운동을 하는 경우까지 있으니 말이다. 
 
어쨌든, 무알콜 맥주라고 해서 알코올이 전혀 들어있지 않는 것과 아주 미세하가 알코올이 포함되어 있는 2가지 종류로 나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그리고 무알콜 맥주를 먹고 나서 운전을 해도 되느냐는 질문들이 많은데 무알콜 맥주 중 알코올이 1% 미만 통상... 0.03~0.05%가 들어가 잇는 것은 주세법상 술이 아니라 음료다. 

 

무알코올 맥주를 마시고 운전을 하면 괜찮나?

 

해당 논 알콜 맥주는 %가 워낙 미미해서 엄청난 양을 먹지 않는 이상 괜찮다는 글들이 제법 있다. 그리고 아래 기사처럼 실제 기자가 실험한 것도 있고... 기사에 따르면 4캔을 먹어도 음주 측정에는 0.000으로 수치가 나오지 않았다. 

 

어쨌든, 마무리는 항상 미세하지만 소량 들어가 있으니 주의를 당부하는 것으로 마치는 글이 대부분이다. (술이라는 것이 워낙 개인차가 있으니까...)

 

https://www.newsis.com/view/NISX20220701_0001928287

 

무알코올 맥주, 음주운전 걸릴까...직접 측정 해봤습니다

[서울=뉴시스]전재훈 이준호 위용성 기자 = "한강으로 차를 몰고 놀러 갔을 때 다들 한 잔 하고 싶어하는 분위기라 혼자 무알코올 맥주를 먹었어요

www.newsis.com

 


 

최근에는 논알코올 맥주 시장도 꽤 많이 성장하면서, 수입 논알코올 맥주와 함께 국내에도 이미 새로운 브랜드가 많이 나왔다. 새로운 브랜드가 나오기 전에는 국내 논알코올 맥주 중에 Top은 클라우드 클리어제로였다. (솔직히... 카스, 하이트 등은 평가를 거부하고 싶은 정도...) 

 

시원하게 마시면 클라우드 무알콜 맥주는 가끔 맥주의 대용으로 괜찮았다. 

 

하지만, 아래처럼 최근에 나온 무알콜 맥주 3인방을 사봤는데...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나 내게는 압도적 1위가 등장! 

 

바로 제주 누보, IPA 계열의 맥주를 좋아한다면 강력 추천이닷!

무알콜 맥주다 보니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그리고 넌 강서는 약간 환타스러운 맛으로 맥주인지 음료인지... 넌 한강은 그리 나쁘지는 않았으나 뭐랄까 좀 애매하다고 해야 하나... 그에 반해 제주 누보는 IPA 계열의 맥주를 마시는 산뜻함과 탄산감이 잘 살아 있다. 

 

가격이 다소 비싸긴 하지만, 무알콜 맥주로 기분내기에는 아주 좋다. 
(칼로리는 95kcal로 3개 중에는 가장 높다.)

 

무알콜 맥주
무알콜맥주
넌강서 영양성분
넌 강서 - 영양성분표
제주누보 영양성분
제주 누보 - 영양성분표
넌 한강 영양성분
넌 한강 - 영양성분표



P.S.

무알콜 맥주는 1920년 전 미국에서 탄생했는데, 그 밖에 무알콜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있다. (아래 기사 참조)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5569030

 

요즘 뜨고 있는 ‘무알코올 맥주’ 어디까지 아시나요?

■ A(Alcohol) : 술? 술은 알코올 함유량 1% 이상입니다. 1% 미만이면 술이 아닙니다. 1949년, 주세를 부과...

news.kbs.co.kr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