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맛집 탐험/아내와 함께한 맛집

[재래시장 - 목동깨비시장] 작지만 실속있는 시장, 먹거리 투어!

by 회자정리 군 2023. 6. 14.
300x250

목동깨비시장 투어

 
재래시장이라는 명칭을 들으면 두 가지 생각이 떠오른다. 오래된, 구식, 지저분함... 반대로 정감 있기도 하고 재미있는... 약간의 양가감정까지는 아니지만, 대비되는 느낌은 확실하다. 
 
집에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곳인데도 사실, 시장보다는 마트를 몇 배 더 자주가는게 현실이다. 아내와 구경삼에 주말에 다녀왔던 목동깨비시장. 일단 목동깨비시장은 크기가 아주 크지는 않다. 또 시장 골목이 좁거나 하지 않아서 상대적으로 재래시장이 가지고 있는 지저분하다는 생각은 별도 들지 않아 좋았다. 
 
 

목동깨비시장 입구
시장 내 사람들
목동깨비시장 전경

 
목동깨비시장은? 
 
목 3동에 위치해 있다. 1970년대에 개장해 양천구 내에서 역사가 가장 깊은 시중중에 하나라고 하며, 70여 개 점포가 운영되고 있다. 2017년 골목형 시장 육성사업으로 목동깨비시장으로 정비 및 재탄생하였다고 한다. 
 

할범탕수육 전경
할범탕수육 전경
할범탕수육
할범탕수육 - 다음에 와서 먹을께요!

 
시장에 왔으니 이런저런 먹거리를 먹어봐야 하는데, 무엇을 먹을지가 고민이다. 시장 답게 가격은 전반적으로 저렴한 편이다. 내 맘대로 목동깨비시장의 3대 맛집 - 가보고 싶은 맛집을 꼽으라면, 할범탕수육, 명동손칼국수, 할아버지떡볶이였다. 3개를 모두 먹어볼 수는 없었고, 2개를 픽했는데... 칼국수와 떡볶이! 
 

명동손칼국수 간판
메뉴와 가격
메뉴와 가격
명동수제비
명동 수제비

 

명동손칼국수, 시장에 있는 칼국수집 답게 매우 저렴하다. 칼국수와 수제비 중에서는 수제비가 식감이 더 좋다. 면만 보면 수제비를 권한다. 

 

국물 맛으로만 보면 가격때문인지 깊은 맛이 느껴지거나 하지는 않고 짜면서 다소 가볍다. 멸치나 디포리로 내긴 했지만... 깊지는 않다. 그러나 다진 양념을 넣어서 먹으면 매운맛과 맛이 훅 올라온다. 매운 것을 먹지 못하는 분이 아니라면 다진 양념을 꼭 넣어서 먹으시길... 

 

개인적 별점 : ★★★★ (4.0/5.0)

 

다대기
다대기 - 신선함이 느껴짐

 

P.S. 특히 다대기에 들어가 있는 파나 야채가 오래된 것이 아니라 아주 신선함이 느껴진다. 

 

728x90

 

할아버지 떡볶이
할아버지 떡볶이
메뉴판
메뉴판 및 가격

 

40년 전통이라고 하는데, 매장에 들어가 보면 정치인들 사인들도 많고 오래된 집이긴 한 것 같다. (정치인들은 선거 때 시장 나들이 한 것 같기는 하지만.. ㅎㅎㅎ) 

 

바로 튀겨주시고 해서 신선하면서 바삭한 소리가 한 입 물면 느껴지걸 것 만 같다. 실제로 그러기도 했고, 튀김 퀄리티가 전체적으로 좋았다. 그리고 떡볶이도 달달하니 양도 많이 주시고 밀떡답게 미끌미끌 흡입하듯 먹었다. 

 

튀김과 떡볶이
튀김과 떡볶이
떡볶이 튀김
떡튀순 (-순대)

 

개인적 별점 : ★★★★☆ (4.5/5.0)

 

시장을 돌아다니면서 방울토마토랑 피망도 싸게 팔아서 구매를 했는데, 사진을 찍지 못했다. 재래시장을 방문하면 때로는 가격이 더 비싸게 느껴지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목동깨비시장은 물건도 좋았고 전반적으로 저렴한 듯한 인상이어서 주말에 한번 더 놀러 가고 싶어지는 곳이다. 

 

재래시장 많이 갑시다! 여러분! 

 

https://place.map.kakao.com/18526239

 

목동깨비시장

서울 양천구 목동중앙북로 29 (목동 610-19)

place.map.kakao.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