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맛집 탐험/아내와 함께한 맛집

[울릉도 맛집 - 부메랑] 내돈 내산 후기! 울릉도 꽁치물회와 오징어내장탕!!

by 회자정리 군 2024. 5. 26.
300x250

울릉도 내돈내산 맛집 - 부메랑

울릉도 여행을 2박 3일로 오면서, 여행동안 아침, 점심, 저녁이 대부분 포함되어 있었다. 
둘째 날 저녁만 자유롭게 먹는 것이었는데... 아내와 어디로 갈까 주변을 많이 검색해 봤었다. 하지만, 길가에 있는 음식점 들은 대부분 관광객을 위한 음식점과 크게 다르지 않았던 지라, 찾아 찾아 현지인이 갈만한 곳으로 방문! 
 
 

부메랑
현지인 맛집 부메랑
꽤배기
옆 꽈배기

 
저녁 5시 조금 넘어서 이르게 방문했다. 
손님은 아직 없는 상태였고, 매장이 그리 크지는 않고 칸막이 공간이 있어 나름 프라이빗 하게 먹을 수 있었다. 
 

꽁치물회 먹는 법
꽁치물회 먹는 법

 
 
울릉도에 먹을 수 있다는 꽁치 물회. 개인적으로 꽁치를 좋아해서 더 기대가 되었다. 주문을 하고 기다렸다. 주문은 2인분씩 가능하다고 한다. 꽁치물회는 맛보기를 위해 특별히 1개 주문하고 홍따밥은 2인분 주문. 
 

728x90

 

메뉴판
메뉴판
호박막걸리
호박막걸리

 
울릉도에 왔으니, 또 울릉도에서 유명하다는 호박막걸리를 주문했다. 
1병 정도 즐기듯 먹기에는 무난했다. 
 
차려진 밥상부터가 마음에 든다. 울릉도는 어느 식당을 가던 나물을 주어서 너무 좋다. 
부지깽이나물, 장아찌, 미역, 무말랭이 등등... 김치도 뭐라 설명해 주셨는데 까먹었다. 솔직히 반찬만으로도 막걸리 1병은 물론 2병까지도 순삭이다. 
 

호박막걸리와 반찬
호박막걸리와 반찬
꽁치물회
꽁치물회

 
드디어 나온 꽁치 물회. 꽁치의 푸른등이 보인다. 
꽁치가 부서지지 않게 비비는 것도 기술인지라, 사장님께서 직접 비벼주셨다. 사장님 손이 영상이나 사진에 많이 노출되신다고. ㅎㅎㅎ
 
비비고 보면 물도 살짝 생긴다. 먹어 보면.. 꽁치의 특유의 향이 뒷맛에 스쳐 지나간다. 등푸른 생선의 비린내를 싫어하는 분들도 전혀 부담감 없이 먹을 수 있을 정도. (사실 개인적으로는 더 꽁치다운 맛이 진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훗!)
 

손 맛
손 맛

 

꽁치물회
꽁치물회
홍따밥 2인분
홍따밥 2인분

 
홍합 따배기 밥, 2인분...
전북죽을 먹을 때처럼, 홍합과 따개비의 바다향과 감칠맛이 넘쳐나는 밥이었다. 양이 아주 많지는 않고 2명이 나눠 먹기 딱 좋은 양.  
 
이렇게 먹고 나서 소주를 추가로 먹게 되고... 그러다 보니 국물이 또 먹고 싶어서 시킨 오징어내장탕. 
맛도 맛이지만 술먹으면서 해장하기 너무 맛있었던... ㅎㅎㅎ (국물은 약간 라면 국물과 같은 맛이었는데... 사장님의 비법이지 싶다!)
 

꽁치물회 20,000원 (1인분) / 홍따밥 20,000(1인분) / 오징어 내장탕 13,000원 (1인분)
(2인분씩 시켜야 하는 음식이 대부분)
 
정리의 별점 ★★★★☆

 

오징어 내장탕오징어 내장탕
오징어 내장탕

 

울릉도 향토음식점

 
나올 때 보니, 울릉도 향토음식점 지정증이 보였다. 
울릉도 현지인들도 가는 식당의 리뷰도 믿음 직하고 직접 먹어보니 전혀 후회 없이 맛있게 먹었다. 여행을 가면 그곳 현지의 특색 있는 음식을 먹어봐야 하니... 이곳 만한 곳도 없다! 부메랑 꼭 추천~! 
 
 
https://place.map.kakao.com/m/9034902

 

부메랑식당

경북 울릉군 울릉읍 도동길 75 (울릉읍 도동리 134)

place.map.kakao.com

 


 

꽈배기
명품찹쌀 꽈배기

 
나오면 바로 옆에 명품찹쌀 꽈배기를 파는 곳이 있다. 심지어 가격은 1천원
후식으로 먹기에 아주 맛있다. 사 와서 숙소에서 먹어도 좋을 맛! 
 

가성비 꽈배기꽈배기
가성비 꽈배기

 
 
https://tworabbit.tistory.com/271

 

[울릉도 & 독도 여행, 1편] 울릉도 주요 스팟 (울릉도 여행 볼거리, 먹거리)

울릉도 여행 주요 스팟과 먹거리 울릉도를 입도하기 위해서는 현재로는 배로 가는 것이 유일하다.  현재 울릉도는 공항을 짓기 위해 공사가 한창이다. 공항이 생기는 것은 좋으나 산을 깎아

tworabbit.tistory.com

 
https://tworabbit.tistory.com/272

 

[울릉도 & 독도 여행, 2편] 울릉도 여행의 백미 - 아름다운 해안길, 죽도 그리고 우리나라의 영토 '

울릉도 하이라이트 - 행남해안 산책로 & 죽도 그리고 독도울릉도 여행의 최고 백미를 뽑으라면, 행남해안 산책로를 꼽겠다!도동항을 시작으로 촛대 바위까지 걸어서 갈 수 있는 산책로다. 다만,

tworabbit.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