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맛집 탐험/지인들과 함께한 맛집

[이수 맛집 - 청와옥] 고급진 순대와 불맛이 나는 오징어볶음과 소주의 궁합~ 캬!

by 회자정리 군 2023. 11. 10.
300x250

이수 & 사당 맛집 - 청와옥


어디서 만나자 하면 그 맛집이 어딘지부터 고민하는 게 버릇인데, 오래간만에 만난 후배가 고심 끝에 골랐던 곳. 청와옥이라 푸른 기와집 정도의 이름인데, 저녁 6시 좀 넘어서 만났는데 벌써부터 대기가 장난이 아니었던 곳이었다.
 
만나자 마자 갔는데, 대기번호 23번.

술과 식사를 같이 하는 곳이기는 하다 보니, 테이블이 나오기에는 너무 오래 걸릴 것 같아... 기다릴까? 다른 곳을 갈까 고민을 좀 했었다. 결국 한 시간을 기다린 끝에 입성! (사실, 근처의 쯔양 돈가스에도 웨이팅을 걸었는데... 청와옥이 더 빨랐다. 쯔양 돈가스에 대한 후기는 맨 아래에...)
 

청와옥 입구
청와옥 입구
청와옥
청와옥
메뉴
메뉴

 

순대국, 순대전문점이다 보니 모둠순대, 수육, 술국 등의 메뉴가 있다. 그리고 눈에 띄는 메뉴하나가 오징어 숯불구이. 가격이 일단 착하다. 양이 얼마나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소주 안주에 왠지 딱 일듯. 

 

술국은 나중에 술을 먹다 주문하기로 하고 모둠순대+수육과 오징어 숯불구이를 주문했다. 

 

기본 상차림
기본 상차림
모둠순대 수육
모둠 순대 수육

 

먼저 주문하자 나온 수육과 모듬 순대 등장! 생각보다 제법 양이 많다. 순대와 수육은 취향대로 다대기와 참기름이 살짝 가미된 고추장 베이스 소스에 찍어먹어도 맛있었다. 다대기가 의외로 그냥 먹기에도 나중에 나온 술국 등에 넣어 먹기에도 맛있었다는... 역시 역사와 그에 따른 내공이 힘이란! 

 

고기 잡내 같은 것은 없었고.. 개인적으로는 수육보다는 순대가 훨씬 좋았다. 수육은 준수한 정도. 

 

오징어 숯불구이
오징어숯불구이

 

그다음에 나온 오징어 숯불구이. 달짝지근하면서 불향을 제대로 입혀서 간만에 먹어본 제대로 된 구이였다. 양념이 세지는 않았지만, 밥에 슥슥 비벼서 덮밥으로 먹어도 너무 맛있을 것 같은 그런 맛으로 가격도 비싸지 않고 혜자인 안주로 꼭 시켜서 먹어야 하는 메뉴다. 

 

모둠수육& 순대 25,000원 / 오징어 숯불구이 9,000원 / 소주 4,500원

 

정리의 별점 ★★★★

 

 

향근한 양념장
향긋한 양념장
셀프바
셀프바

 

 

소주와 함께 한창 먹다보면 떨어진 반찬은 자가찬장이라는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어도 된다. 셀프바에는 고추나 양파 등 수육이나 순대와 같이 먹으면 좋을 만한 신선한 야채들이 많다. 깔끔하게 관리하고 있어 역시 사람 많은 데는 다 이유가 있다 싶다. 

 

그리고 소주가 4,500원으로 요즘 흔히 볼 수 없는 가격이다. 밑 반찬도 그렇고 가격이나 서비스나 딱히 흠잡을 것이 없는 곳임에 틀림없다. 

 

술국
술국

 

 

술을 먹으면 추가로 시켰던 술국. 술국도 다양한 부속과 국물도 맛있었다. 든든한 안주에 소주 먹기 딱 좋은 곳이 아닐 수 없는 청와옥! 다음에도 기다림을 포함해 한 번 오고 싶은 곳이다. 

 


 

쯔양 돈까스
쯔양 돈까스

 

P.S. 쯔양 돈까스에서 기다린 후기 (먹지는 못함)

청와옥에서 대기 번호 22번을 받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원조 쯔양 돈까스에와서 대기표를 받았다. 청와옥은 술을 마시는 곳이니 쯔양 돈까스에서 돈까스를 빨리 먹고 2차로 청와옥을 가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쯔양 돈까스의 대기번호는 8번. 남자들은 보통 밥은 워낙 빨리 먹으니까 가능할 수도 있다라 생각했으나, 결론적으로는 청와옥의 입장 카톡을 받기 전까지도 쯔양 돈까스의 대기는 계속... 

 

앞으로 남은팀 3팀 정도였다. 어이 없음... 

 

 

그날따라 손님들 중에 음식을 다 먹었는데 계속 대화를 30분 넘게 하는 테이블이 있었다. (남자들끼리 왔던데 동회인지... 모임인지... 우리 일행 뿐만 아니라 다른 기다리는 사람들도 적당히 대화했으면 나오지 너무 심하다라는 반응을...) 그리고 종업원들이 자리가 비었음에도 손님들을 입장을 안 시키는데 일부러 그런 것인지까지는 모르겠다. 

 

그저 그날은 운이 없었던 것이리라 생각하려 했으나... 술집보다 몇 배나 더 긴 대기시간이라니... 

 

 

 

https://place.map.kakao.com/1013762686

 

청와옥 사당직영점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 71 1층 (사당동 1007-50)

place.map.kakao.com

 

728x90
728x90

댓글